경기도, 간부공무원 디자인 마인드 키운다
상태바
경기도, 간부공무원 디자인 마인드 키운다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1.02.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및 시군 과장급 공무원 520명 대상 디자인교육 실시

경기도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도와 시군 과장급 공무원 520명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마인드 교육을 실시한다.

도는 급격한 도시화와 함께 도의 공간정책에 대한 디자인 개념의 적용 요구가 증대되고, 수준 높은 정책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공무원들의 디자인 마인드 함양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동안 공무원 디자인 교육이 실무자 중심으로 이루어져 의사 결정 영향이 큰 간부공무원들의 디자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도와 시군의 모든 과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교육은 채민규 경기도 디자인특별보좌관이 경기도 도시디자인에 대한 잘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를, 최성호 한양대 사이버대학 교수가 도시통합 디자인의 방향과 전략을, 이진숙 충남대 교수의 도시와 농촌의 환경색채계획에 대해 각각 교육한다.

도가 이처럼 공공디자인 마인드 함양교육에 적극 나서는 이유에 대해 이세정 도 디자인총괄추진단장은 “공공디자인은 시대적 요구”라며 “급격한 도시화와 산업화로 개성이 매몰된 도시들이 거듭 태어나기 위해서는 이제 부터라도 공무원들의 디자인적 마인드와 인식전환을 통해  직접 나서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희원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