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42 (화)
김해시, 병원 집단급식소 원산지표시 지도·단속 실시
상태바
김해시, 병원 집단급식소 원산지표시 지도·단속 실시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3.11.29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먹거리 안전과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을 위해

[KNS뉴스통신=김종성 기자] 김해시 특별사법경찰은 병원 집단급식소 50개소를 대상으로 다음달 2일부터 27일까지 약 4주간 농수산물 원산지표시 집중 지도․단속활동을 펼친다.

이번 집중 단속은 환자들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병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집단급식소 원산지표시 대상은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염소 포함), 닭고기, 오리고기, 쌀, 배추김치, 광어, 우럭, 낙지, 참돔, 미꾸라지, 뱀장어, 명태, 고등어, 갈치 16개 품목에 2개 확대 품목인 배추김치 고춧가루, 살아있는 모든 수산물이다.

집단급식소 원산지표시는 메뉴표에 표시하고, 원산지표시 글자크기는 음식명의 가격크기와 동일 또는 크게 표시해야 되며, 표시 위치도 음식명과 가격 바로 옆 또는 밑에 표시해야 한다.

원산지표시판을 제작해 표시할 경우에는 메뉴표의 원산지표시를 생략할 수 있고 원산지표시판은 A4크기의 용지에 메뉴별로 글자 30포인트 이상으로 표시하여야 한다.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산지 미표시로 적발되면 1차 30만원, 2차 60만원, 3차 1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고,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김해시 특별사법경찰은 단속반을 편성해 홍보 계도 활동과 단속을 병행할 계획으로, 위법행위 발견 시 강력한 사법·행정조치로 위법행위 근절과 재발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