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경남도립거창대학 ,고교생 인공지능 레고로봇 경진대회 열려
상태바
경남도립거창대학 ,고교생 인공지능 레고로봇 경진대회 열려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3.11.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립거창대학
[KNS뉴스통신=박영철 기자] 경상남도의 지원으로 경남도립거창대학에서 28일 고교생을 대상으로 11개고교 11개팀이 참가하여 인공지능 레고로봇 경진대회가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된 레고로봇 경진대회는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의 정보전자과와 산업디자인과가 공동으로 추진한 것으로 단순히 기능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창의성 영역에서 디자인의 독창성까지 평가하여 융복합기술이 필요한 휴머노이드 로봇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인력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대회진행은 오전에는 레고로봇 제작 및 작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오후에는 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로봇으로 외관 심사는 물론 씨름 경기를 리그전으로 치르게 함으로써 기술습득 및 로봇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게 했다.

이번 대회어서 최고상인 최우수상은 경남자동차고팀이 차지하였고, 우수상은 사천여고팀과 거창중앙고팀, 장려상으로는 칠원고팀, 사천고팀, 물금고팀이 수상하여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로봇관련산업은 경상남도가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을 통하여 로봇랜드조성사업, 로봇비지니즈 벨트조성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경남의 중추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분야이다.

또한 함안군에 위치한 함안대산고는 경남로봇고등학교로 특성화하여 로봇관련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고 있다. 이러한 경남의 로봇산업육성 노력에 더하여 도내 고교생에 대한 로봇에 대한 흥미유발 및 관련기술을 접할 수 있는 레고로봇 경진대회가 열린 것은 향후 경남의 로봇관련 인력양성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철 기자 ppp999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