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22일부터, 사업장폐기물 “전자인계서” 작성의무화
상태바
22일부터, 사업장폐기물 “전자인계서” 작성의무화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1.07.1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폐기물 배출자 직접 “올바로” 시스템에 입력

오는 22일부터 모든 사업장폐기물 배출자는 반드시 “올바로(Allbaro)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인계서”를 작성해야 한다.

12일 경남도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건설폐기물, 지정폐기물, 의료폐기물 및 오니 등의 경우 일부 사업장폐기물에 대하여만 전자인계서를 의무적으로 작성하도록 했으나, 앞으로는 녹색성장의 기틀이 되는 폐기물 적법처리를 위해 폐기물의 배출·운반·처리 전 과정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모든 대상이 적용된다는 것.

따라서, 사업장폐기물을 배출하거나 수집·운반 및 처리하는 사업자는 인계·인수하는 폐기물의 종류와 양 등의 내용을 전자정보처리 프로그램(Allbaro)에 입력해야 한다.

경남도는 입력기한 내에 전자인계서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을 수반할 수 있으므로 사업장폐기물배출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에, 경남도는 사업자들이 올바로(Allbaro) 시스템을 이용한 원활하고 편리하게 전자인계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국환경공단영남지사(김해시 화목동 소재)의 협조를 받아 현장 집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매주 목요일 오후2시에는 상설교육을 실시하고, 올바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및 동영상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채널을 마련 중이라고 밝히며 사업장폐기물배출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