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여수시, 집중호우에 따른 복구 발 빠르게 나서
상태바
여수시, 집중호우에 따른 복구 발 빠르게 나서
  • 권차열 기자
  • 승인 2011.07.1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물 폭탄…사망 1명, 농경지·가옥 침수 속출

[KNS뉴스통신=권차열 기자] 10일 새벽 호우특보가 해제된 가운데 여수시가 긴급복구에 발 빠르게 나섰다. 여수시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에 따라 10일 새벽 시청 상황실에서 정병재 부시장의 지휘 아래 긴급복구반을 편성, 가용가능한 장비와 인원을 피해현장에 투입하는 등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 부시장은 “피해상황 집계도 중요하지만 복구가 최우선”이라며 이날 새벽부터  피해지역에 복구장비와 인원투입 등을 지시하고 종일 현장을 돌며 복구상황을 지휘·감독했다. 또, 침수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이재민들을 위로했다.

여수지역에는 지금까지 율촌 392mm, 소라 338mm 등  평균 221mm의 비가 쏟아져 상암동 작산마을의 장 모(71)할머니가 배수로에 끼어 사망하고 한재 사거리와 해산 IC 법면 일부 도로와 하천이 붕괴됐다. 또, 소라면과 율촌면 화양면 주삼동 등의 논 802ha가 물에 잠기고,  장미와 토마토를 재배하는 하우스 10동 1.2ha가 침수됐다. 이밖에도 일부 상·하수도가 파열돼 긴급복구했으며, 주택 26동과 상가 6동 축사 2동이 침수됐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기상상황에 따라 피해가 더 발생할 수도 있다고 보고 각종 시설물과 피해우려 지역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주민들도 기상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농작물 관리와 피해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