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4 (금)
인천항 카페리 마케팅 협의회 합동 워크숍 개최...인천항 카페리 이용 관광객 증대 방안 논의
상태바
인천항 카페리 마케팅 협의회 합동 워크숍 개최...인천항 카페리 이용 관광객 증대 방안 논의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11.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항의 한중 국제여객선 관광 마케팅을 주도하기 위해 지난 2012년 5월 발족한 인천항 카페리 마케팅 협의회(ICMA)가 7일부터 양일간에 거쳐 엘리시안강촌리조트(강원 춘천)에서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IPA 주관으로 개최되며 협의회 회원사 외에도 중국 국가여유국 한국지국, 한국관광공사, 인천광역시의료관광재단, 인천외국인유치협의회를 비롯해 강원도 주요 시․군이 참여하고 있는 호수문화관광협의회 대표단 등 30여명이 참가한다.

워크숍에서는 항만의 관리운영 주체, 중국 관광과 관련된 일을 하는 정부기관, 인천항~중국 항만 간 여객 및 관광서비스 제공자, 지방자치단체 등 관광객 유치와 항만경제 활성화에 이해를 같이 하고 있는 각 주체가 모두 참여해 인천항 카페리를 이용한 관광객 증대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ICMA(Incheon Port Carferry Marketing Association)는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와 인천항여객터미널(IPPT 사장 박천주), 인천도시공사(IDTC 사장 유영성), 인천-중국항로를 운항하는 카페리선사들이 가입해 있다.

IPA 관계자는 “한국과 중국의 기관 및 지자체의 정책적인 지원을 통해 경쟁이 아닌 상호 보완적인 카페리 영업환경을 살려 나간다면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한중 관광객 유치 시장에서의 우월적 지위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