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26 (목)
옹진군, 독거노인을 위한 ‘큰물섬 한마당 경로잔치’
상태바
옹진군, 독거노인을 위한 ‘큰물섬 한마당 경로잔치’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10.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덕적 유‧초․중․고등학교(교장 김성동)는 31일 덕적도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00여명을 대상으로‘큰물섬 한마당 경로잔치’를 열었다고 밝혔다.

‘큰물섬’은 덕적도의 순 우리말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덕적초․중․고교 학생들이 그간 방과 후 틈틈이 준비한 공연과 학교에서 마련한 푸짐한 잔치음식이 제공됐다.

공연은 덕적 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퓨전난타’동아리의 흥겹고 신나는‘삼도농악가락’에 이어 유치원생들의‘천사들의 파티’합창, 실로폰과 멜로디언 연주가 진행됐으며, 옹진섬 영어교실 초등학생들이 준비한 영어 연극‘이상한 나라의 엘리스’가 선보였다. 또 중‧고등학생들로 이루어진 밴드부와 중창단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가요를 준비해 공연의 흥을 돋웠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교 관계자는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께 즐거움과 위로를, 학생들에게는 어른 공경의 마음과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세대 간 문화를 공감하며 통합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로잔치에 참여한 이 모 할머니는 “오랜만에 손주 같은 학생들의 공연을 보며 잔치를 즐기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우리 같이 외로운 독거노인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학교에 고맙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