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기념 해외특별전시회 개최
상태바
'독도의 날'기념 해외특별전시회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10.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호주 시드니 현지에서 해외특별전시회 개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에 호주 한인교포, 외국인을 대상으로 호주 시드니 현지에서 해외특별전시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오는 25~27일 3일간 개최 되는 이번 특별전시회는 , 독도가 한국의 고유영토임을 증명하는 고지도 및 고문서 30점, 전시 패널 10점, 독도사진 30여 점을 울릉군 역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특별전시회를 개최 하게 됐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시드니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한인회인 ‘조국사랑 독도사랑 호주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25일 독도의 날에는 호주 한인회관에서 한인교포를 대상으로 독도관련 사료 및 독도사진전시와 이승진 독도박물관장의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주제로 독도특강을 한다.

또 26일에는 오페라하우스 광장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한 전시를 개최한다. 이 날은 독도박물관의 전시뿐만 아니라 조국사랑 독도사랑 호주연합회가 준비한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무용, 밴드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독도뿐만 아니라 한국의 우수한 문화를 동시에 홍보할 계획이다.

27일에는 시드니에 있는 새순교회와 순복음교회에서 독도관련 사료 및 독도사진 전시가 이어진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해외특별전시를 통해 일본의 거짓된 영유권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이에 대한 자료를 전시해 해외에 있는 교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 독도 문제를 정확히 인식할 수 있는 올바른 관점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