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광주시, 광산업 등 첨단산업 8개 기업 500억원 투자유치
상태바
광주시, 광산업 등 첨단산업 8개 기업 500억원 투자유치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1.07.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운태 시장 7일 협약 체결…340여 명 신규고용 창출

[KNS뉴스통싲=김수경 기자] 광주시가 7일 오전 11시 3층 소회의실에서 광산업 등 첨단산업 8개 기업과 총 500억원 투자와 340여 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첨단산업의 새로운 중심도시로 비상하고 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8개 기업은 (주)나영산업, (주)고아정공, 옵티시스(주), (주)쏠라이엔지, 쌍사산업(주), (주)필룩스조명, (주)티이피, (주)스마트패드 등이다.

광주시는 세계적인 ‘광산업 밸리’ 조성을 위해 오는 2013년까지 모든 공공시설을 LED 등으로 교체하는 ‘LED 조명 시범도시’ 조성을 추진 중이며, 지난 4월 미국 LA소재 업체와 52억5,000만 달러의 대규모 LED 수출, 6월 독일 프라운호퍼 IPMS와 차세대 광원으로 부각되고 있는 OLED 생산기지 조성을 위한 1억4,000만 유로 투자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그동안 전국의 유수한 광산업 전문기업들의 관심의 대상이 돼 왔으며 이번 광산업분야 유망 중견기업 5개사의 투자협약도 이끌어 내게 됐다.

(주)나영산업은 광주에 주 사업장을 둔 LED 경관조명 전문기업으로 연 매출액이 500여 억원에 이르는 중견기업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총 150억원 투자와 55명의 고용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주)고아정공은 대구에 본사를 두고 경북 의성과 경주에 공장을 보유한 연 매출액 1,000억원 이상의 LED, 발전기 분야 중견기업으로 총 40억원의 투자와 50여 명의 고용창출을 통해 LED 전문 생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밖에 광통신 모듈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옵티시스(주), 조명기구 분야의 쌍사산업(주), OLED 조명과 스마트 가전케어용 홈마스터 시스템을 연구 개발중인 (주)필룩스조명 역시 장래가 유망한 중소기업들로써 이번 광주에 각각 신규 투자함으로써 광산업 분야의 전진기지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광주시가 최근 정부의 광역경제권 연계협력 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터치·융복합산업 분야에서도 지난해 8월 광주에 둥지를 튼 터치센서 원천기술 보유기업인 솔렌시스(주)와 연계해 터치패널 전문기업인 (주)스마트패드 등 2개사가 터치패널 제조공장의 신설을 위해 총 200억원의 투자협약을 새롭게 체결, 그동안 투자유치한 현대아이티 등 5개사와 더불어 터치산업분야가 광주를 대표하는 첨단산업 분야로 각광받게 됐다.

이외에도 미래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발전시스템 및 응용제품 전문 생산기업인 (주)쏠라이엔지가 총 30억원의 투자 및 30여 명의 고용창출을 통한 생산공장을 신설키로 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이번 투자협약과 관련해 광주시는 과거 단순 노동집약적이고 공해유발산업을 뛰어 넘어 미래지향적인 고부가가치 첨단산업분야의 집중 육성과 투자유치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 광주는 세계속의 첨단산업 메카로 비상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김수경 기자 hktimes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