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용일 화성(갑) 예비후보의 선거공약
상태바
민주당 오용일 화성(갑) 예비후보의 선거공약
  • 박광옥 기자
  • 승인 2013.10.0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광옥 기자] 화성(갑)에 출마한 오용일 예비후보(민주당)가 보권선거에 출마하면서 화성시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아래는 그 중요 내용이다.

"우선 먹고 사는 문제부터 해결하겠습니다, 민생경제를 살리겠습니다.
- 중소, 영세기업들을 위한 희망드림연구소를 만들고 우정읍 기아현대자동차 인근에 자동차 반도체 중심의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겠습니다.
-농업이 살아야 나라가 살아납니다.
마을간 업종간 협동조합을 적극 지원 육성, 다목적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 화성형 햇살드리 타운을 조성하여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와 관광산업을 연계하겠습니다.
- 송아지 안정기금, 쌀 보전직불금 인상 등 FTA 피해 보전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 화성발전을 위한 도시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 화성 바이오밸리, 송산그린시티 조기완공을
- 남양택지 지구 및 봉담2, 향남2, 비봉 택지지구 조기 착공 및 지구내 문화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 화성을 역사, 문화, 관광, 평화의 상징도시로 만들겠습니다.
- 봉담권에 생태공원과 어린이 축구 전용구장을 만들겠습니다. 전국 유, 청소년 축구대회를 유치하겠습니다.
- 정조대왕의 정신과 3.1운동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겠습니다. 융건릉, 3.1만세독립운동의 중심인 송산, 우정, 제암리 일대에 역사탐방로를 조성하고 민속마을을 지정, 육성하겠습니다.
- 향남종합경기타운 시설일부를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활용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인을 육성하겠습니다.
- 봉담읍일원 복합문화시설을 조성(국립축산과학원 이전 부지)하고 서부(송산)남부(우정)권체육시설을 건립 추진하는 등 체육문화시설을 확대하겠습니다.
- 매향리평화공원특별법을 제정해 전쟁의 아픈 역사를 치유하고 세계평화의 염원을 담은 평화생태공원으로 조성해 세계평화의 상징으로 만들겠습니다.
- 세계가 인정한 ‘코리아케노돕스 화성엔시스’의 공룡서식지였던 송산면 인근에 국립자연사 박물관을 유치하겠습니다.
- 제부도 마리나 추진하고 궁평항 솔밭 인근 개발을 통해 전곡항, 궁평항, 제부도, 국화도, 입파도 일대를 해양레저관광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 화성을 창의지성 문화,교육도시로 만들겠습니다.
- 대입 농어촌 특별전형을 확대하고 화성에 맞는 우수고등학교 설립을 위해 시민, 교육기관, 전문가가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 남양도서관, 봉담어린이도서관 건립 추진으로 교육여건을 개선하겠습니다.
- 창의지성교육을 확대 추진하고 방가 후 학습지원 확대를 통해 공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화성의 길을 열겠습니다
- 신분당선 노선 연장, 신안산선 조기 완공, 수인선 조기완공 및 주거지역 지하화, KTX 화성역사 재추진 등으로 교통허브 구축을 앞당기겠습니다.
- 광역버스노선을 비롯한 버스노선에 대한 전면적 재검토와 노선 확대 등 교통현안을 확실하게 해결하겠습니다.
-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조기준공, 향남 시외버스 터미널 등 권역별 터미널의 신설과 현대화도 민자 유치를 통해 추진하겠습니다.

○ 따뜻한 화성을 만들겠습니다.
- 산업단지 내 국공립 보육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향남제약단지, 발안산업단지, 장안산업단지, 마도산업단지)
- 어르신 일자리를 만들고, 서부권(서신) 복합 복지관 건립, 서부권(남양) 노인 장애인 복지관 건립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문화, 복지공간을 확충하겠습니다.
- 가족상담센터, 다문화가정 지원, 외국인노동자쉼터 등을 확충해서 국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손을 맞잡고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박광옥 기자 kwing601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