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 동구,제8회 동구문화예술제 및 제12회 동구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인천 동구,제8회 동구문화예술제 및 제12회 동구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9.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후원하고 동구 문화예술인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동구문화예술제” 및 “동구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오는 27일부터 5일간 동인천북광장 과 화도진공원, 송림아뜨렛길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동구문화예술제는 서예, 문학, 공예, 회화, 사진 등의 작품전시회와 시 낭송회, 연예ㆍ국악ㆍ무용 분과의 공연, 백일장, 그림그리기, 서예쓰기, 사진촬영 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동구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28일 20시, 동인천북광장)는 ‘저 구름 흘러가는 곳’이라는 주제로 잔잔하고 서정적인 아름다운 예술가곡과 우리민요, 바리톤 김세민의 독창, ‘오늘은 뭘 먹지’를 제목으로 연극과 합창이 어우러진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28일(17시)에 동인천 북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은 조택상 동구청장을 비롯해 여러 내빈과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예총 어린이예술단의 사물놀이 공연과 예총 문학분과 회원들의 시 낭송회, 예총 국악․무용․연예분과 공연, 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공연 등이 펼쳐진다.

같은 날(28일) 오후 1시부터는 화도진공원 일원에서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동구 문화재그리기대회와 자유 주제의 백일장대회를 개최한다.(당일 접수, 도구개인지참) 특히, 인천광역시 기념물 제2호인 화도진지를 주제로 한 문화재그리기대회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시회, 공연 등과 주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백일장, 그림그리기, 서예쓰기 등의 경연대회가 마련돼 예술인과 동구여성합창단, 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장이 펼쳐지며 주민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