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계양구, 계양대교에 희망을..,자살예방 대규모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계양구, 계양대교에 희망을..,자살예방 대규모 캠페인 실시
  • 박상도 기자
  • 승인 2013.09.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 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오는 10월 5일 계양구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이정준) 주관으로 지난 9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과 오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자살을 예방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자살예방 행사를 계양역 광장 및 계양대교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계양역 남쪽 광장에서 '계양대교에 희망을 달자'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생명나무엽서 그림그리기와 아라뱃길을 걷는 생명의 길 걷기 행사로 진행된다.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든 생명나무엽서 그림은 행사 후 계양대교에 전시해 자살 예방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을 상징하는 오렌지 색의 풍선을 들고 아라뱃길 중심의 생명의 길 걷기를 통해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정준 센터장은 “경인아라뱃길 개통 후 1년간 10여 명의 투신 자살시도자들이 있었으며 이 중 1명은 계양대교에서 숨지는 등 계양대교를 통한 자살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에게 자살의 위험성을 알리고 게양대교 중심의 적극적인 자살예방 환경 조성을 통해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아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자살예방 활동에 동참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547-7087) 또는 계양구 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inmind.or.kr)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도 기자 psd112@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