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서울시, 암스테르담과 문화‧교통 등 우수 정책사례 공유
상태바
서울시, 암스테르담과 문화‧교통 등 우수 정책사례 공유
  • 이준표 기자
  • 승인 2013.09.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시장-에버하트 반 더 란 시장 양해각서 체결

[KNS뉴스통신=이준표 기자] 서울시가 앞으로 네덜란드 수도인 암스테르담과 문화‧예술, 전자 정부, 지속 가능성, 물 관리, 교통 등 우수 정책사례를 공유하고, 양 도시에 직원을 파견해 시정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류 협력을 강화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월)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에버하트 반 더 란(Eberhard van der Laan)암스테르담 시장을 만나 양 도시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암스테르담 시장은 서울시와의 협력 강화 및 국내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해 네덜란드 상공회의소장, 암스테르담 자유대 총장 등과 방한했다.

 

이번에 체결하는 양해각서는 시가 지난 1999년 암스테르담과 체결한 바 있는 양 도시간 우호협력 합의각

 
서를 갱신하는 것으로써, 기존 우호 협력 관계를 재확인함은 물론 앞으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양 도시는 앞으로 ▴문화‧예술, 전자 정부, 지속 가능성, 물 관리, 교통 등 우수 정책사례 공유 ▴양 도시에서 상호 주최하는 국제기구 및 국제회의에 가입, 참여 등 독려 ▴상호 직원 파견을 실시해 시정 학습 기회 제공, 정책 및 지식 공유 ▴양 도시 교육 및 문화기관 간 교류 협력 증진 등을 추진한다.

정효성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유럽 도시와의 교류 협력을 확대, 강화해 친서울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준표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