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인천 동구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부패방지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 동구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부패방지 교육 실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9.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결의대회와 교육은 공직자 스스로 비리와 부패를 방지하며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공직관을 확립해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공무원 17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열린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는 조정준 기획감사실장과 김복실 도시개발과장이 대표로 구민에 대한 청렴과 친절을 서약하는 청렴실천결의서를 낭독하며 청렴 동구 만들기에 대한 전 직원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열린 이날 교육은 안양대 대학원장 송준호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나부터 변화하는 청렴 행정’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소개와 함께 참여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며 1시간 30분동안 진행됐다.

특히, 교육은 ▲2012년 동구 종합청렴도 분석 및 문제점 제시 ▲청렴문화지수, 업무청렴지수 개선방안 ▲정직의 모델(충숙공 송영구, 도산 안창호, 잭 웰치)을 통해 본 청렴의 가치 ▲청렴 선진국의 주요 사례와 투명4강으로의 다짐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공무원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청렴실천결의와 부패방지교육은 공무원 스스로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고 공공부문의 청렴 실천 운동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행사가 15시로 16시까지 보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