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한복의 매력에 감탄
상태바
이스탄불, 한복의 매력에 감탄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3.09.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터키 전통패션쇼 500여명 참석 대성황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우리 한복이 동로마와 오스만제국의 수도 이스탄불의 가을밤을 감탄사로 수놓았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특별행사중 하나인 ‘한국·터키 전통 패션쇼’가 11일 오후 8시~10시(한국시간 12일 오전 2시~4시) 이스탄불 힐튼호텔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국-터키 전통 패션쇼’에는 주낙영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전태동 이스탄불 총영사, 압둘라만 쉔 이스탄불시 문화사회실장, 디자이너 네즈라 규벤치, 이영희 씨 등 한-터 양국의 주요 내빈과 초청인사, 교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12일(현지시간) 개막하는 ‘터키-한국 영화 주간’ 참석차 이스탄불을 방문한 김기덕 감독이 깜짝 방문해 양국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터키 NTV, 하베르 튀르크 등 현지 언론과 외신기자 30여명이 몰려 취재열기도 뜨거웠다.

먼저 터키측 디자이너 네즈라 규벤치가 ‘전통과 근대의 만남, 아나톨리아 반도의 균형’을 테마로 한 80여벌을 의상을 선보였다. 천연 소재와 자연 색상으로 그리스 로마 여신의 우아함과 고풍스러움이 그대로 느껴지는 작품들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어 이영희 디자이너는 신라, 고구려, 백제에서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전통한복과 궁중의상,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모던한복, 그녀 작품의 대명사가 된 ‘바람의 옷’ 등 100여벌을 선보였다.

금관을 쓴 왕과 왕비, 선덕여왕과 명성왕후를 재현한 모델들이 등장하자 박수가 쏟아졌다. 의상뿐 아니라 의상에 맞는 다양한 헤어스타일, 귀걸이, 목걸이, 비녀 등 화려한 장신구도 큰 관심을 끌었다.

계절별 소재와 아름다운 색감으로 한국의 사계를 담아낸 작품에 이어 현대적인 드레스 라인과 은은한 한국적 색감으로 한국여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바람의 옷’이 무대를 장식하자 관중은 잠시도 눈을 떼지 못했다. 마지막 무대는 터키 꼬마 세 명이 한복을 입고 뛰어 나와 사랑스런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