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환경·에너지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환경·에너지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09.0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창조적 미래 환경․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약 2개월간(6.24~8.30) 산·학 협력기관인 인하대학교 학생 14명에 대해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SL공사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06년부터 인하대와 진행해온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에는 환경공학도를 비롯해 토목공학, 전기공학 등 다양한 학과의 학생 14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공사 9개 부서에 배치돼 폐기물처리와 환경관리, 수처리, 에너지사업 등 매립지 운영 전반에 걸친 이론 및 현장실습을 병행했다.

학생들은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SL공사의 친환경적인 폐기물 처리 및 환경·에너지 기술과 관련한 폭넓은 현장실무를 경험했고 환경마인드 제고와 등록금 마련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다고 평가했다.

공사 관계자는 “환경·에너지분야 인재양성과 관련한 산업 발전 및 창조적 미래 환경의 메카로서의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현장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SL공사와 산․학협력기관인 인하대학교가 운영 중인 현장실습프로그램은 이번 14명을 포함, 8년간 총 178명이 참가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