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 거장 박대성 터키서도‘극찬’
상태바
한국화 거장 박대성 터키서도‘극찬’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3.09.0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이스탄불에서 ‘먹의 향기, 이스탄불을 담다’란 주제로 개인전을 열고 있는 한국화 대가 박대성 화백이 터키 미술계와 언론의 극찬을 받고 있다.

4일 마르마라대학교 갤러리에는 유명 화가, 콜렉터, 정‧관계 인사 및 CNN 투르크, 국영방송 TRT, 유력일간지, 잡지 취재단 등 50여명이 터키 전역에서 찾아와 작품을 감상하고 취재에 열을 올렸다.

이번 박대성 화백의 이스탄불 개인전은 경주, 신라를 비롯한 한반도 풍광을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을 기본으로 해 꾸며졌다. 이 같은 먹그림은 터키를 비롯한 유럽에서는 이색적인 것으로 시각적 체험의 색다른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터키 유명 화가인 라오프 툰셀은 “형제의 나라에서 온 화가를 만나 더 반갑다”며 “한국과 터키가 작품 정서는 비슷하지만 오늘 박대성 화백 작품을 통해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UCLG(세계지방자치단체연합) 중동‧서아시아본부 메흐멧 두만 사무국장은 “박대성 작가의 작품에는 한국 냄새가 난다. 한국의 문화유산과 불교적 색채, 전통과 현대가 오묘하게 공존하고 동서양을 아우르는 거 같다”고 찬사를 보냈다.

터키 국영방송 TRT 젬 귤테킨 PD는 “와우 뮈켐멜!(완벽하다. 훌륭하다) 박대성 작가의 그림은 아주 의미가 깊다"며 "이렇게 한국의 정신이 깃든 멋진 작품을 이스탄불에 선사해 줘서 감사하다”고 극찬했다.

전시는 지난달 31일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개막식과 함께 시작돼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