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황우여 "결연한 의지로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표결 임할 것"
상태바
황우여 "결연한 의지로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표결 임할 것"
  • 김정환 기자
  • 승인 2013.09.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러시아 G20 정상회의을 위해 베트남 순방길에 오른다"며 "이번 정상회의는 취임 후 첫 다자외교 무대에서 세계경제 성장과 양질의 고용창출이라는 주제로 저성장 고실업률에 허덕이는 세계경제를 이끌어나가는 G20 국가들을 비롯한 세계경제를 구할 방안과 이를 위한 공동협력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또 "러시아 푸틴 대통령, 독일 메르켈 총리, 이탈리아 레타 총리, 그리고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과도 단독 정상회담을 갖고 국가 간에 당면한, 산적한 현안을 논의할 것"이라며 "대한민국과 밀접한 유대를 가지며 동남아 신흥시장으로 떠오르는 베트남도 국빈방문을 하신다. 미국, 중국 순방외교가 안보외교에 역점이 있었다면 이번 순방은 교역과 자원외교를 비롯한 본격적인 경제외교의 문을 여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황 대표는 이석기 의원의 체포동의안 표결과 관련 "오늘 새누리당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애국의 기반을 다시 한 번 굳건히 한다는 결연한 의지로 체포동의안 표결처리에 임할 것"이라며 "중진의원님들께서도 앞장서서 새누리당이 국민들의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는 일에 힘을 모아주시고 이끌어주시길 바란다.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걱정하고 지켜내는 것은 여야를 떠나 대한민국 헌법에 의하여 성립되고 대한민국 국민의 재정으로 운영되는 모든 대한민국 정당의 당연한 일이고, 가장 기본적인 헌법적 의미"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다행히 정의당도 입장을 같이 하고 있는 만큼 거대야당인 민주당도 사태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하면서 표결에 임해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