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 지역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화성시,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 지역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 김진문 기자
  • 승인 2013.08.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만족도가 높고, 수익사업 발굴로 향후 자립기반을 마련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

[KNS뉴스통신=김진문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2013년도 지역발전사업 평가회’에서 장안면 독정4리 농촌건강장수마을이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시의 ‘농촌건강장수마을육성사업’은 성과도출·파급효과 유형에서 적은 사업비에도 주민만족도가 높고, 수익사업 발굴로 향후 자립기반을 마련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통령직속기관인 지역발전위원회에서는 지난 4월부터 ‘2013년도 지역발전사업 종합평가’를 통해 전국 1,173개 사업 중 30건의 우수사업 현장방문 조사와 우수사례 선정 위원회 평가를 통해 사업의 성과가 우수한 21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지역발전위는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 지역에 대한 시상과 우수사례 발표회 및 사례집을 작성하여 타 지자체에 전파하며, 향후 재정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수상한 장안면 독정4리 농촌건강장수마을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3개년 간 육성한 마을로, 건강하고 보람있는 농촌노인 노후생활을 위해 두레풍물, 공예 교육, 마을환경개선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민의 꿈을 담은 벽화그리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쌀뻥튀기 만들기, 고향을 떠난 자녀 가족들의 ‘고향 찾기 프로젝트’한마음 축제 등의 차별화된 사업으로 지난해 농촌진흥청 건강장수문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금번 지역발전 사업 평가회 사례의 쾌거는 지자체가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겠다는 목표와 의지를 가지고 실시한 성공적인 정책집행의 사례로 타 지역에서의도 벤치마킹을 통해서 파급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김진문 기자 kjm67051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