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21 (수)
은용수 인천대 교수, 한국연구재단 지원사업 ‘우수논문’ 선정
상태바
은용수 인천대 교수, 한국연구재단 지원사업 ‘우수논문’ 선정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08.2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정책연구에서 다인과적 접근 : (메타)이론적 원리와 방법론적 규제에 관한 논의’ 논문

▲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은용수 교수.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대학교 은용수 교수(정치외교학과)가 외교정책분석과 국제정치연구를 위한 풍부한 존재론(rich ontology)이라는 개념을 주창하는 ‘외교정책연구에서 다인과적 접근 : (메타)이론적 원리와 방법론적 규제에 관한 논의’라는 논문으로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의 2013년도 연구지원사업 ‘우수논문’에 선정됐다.

인천대는 이번 은 교수의 단독 저술 연구논문이 국제정치이론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지이며 사회과학 논문인용색인(SSCI)에 등재돼 있는 ‘국제학리뷰’에 게재됐다고 26일 밝혔다.

은 교수는 논문에서 사회과학의 근본적인 문제와 국제정치의 현실적인 문제를 연결시키며 나아가 그런 ‘풍부한 존재론’이 어떻게 인식론(epistemology)과 방법론(methodology)으로 구현될 수 있는 지를 다양한 예시와 사례를 통해 상세히 논했다.

이번 은교수의 논문을 심사한 심사위원들은 “은 교수의 논문이 기존의 시각과는 차별되면서도 동시에 설득력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내는 성과를 보였으며, 추상과 개념이 실증과 실행으로 이어지게 되는 ‘다리(bridge)'를 놓는데 공헌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