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강동구 "텃밭에서 생산한 천연벌꿀 맛보세요~"
상태바
강동구 "텃밭에서 생산한 천연벌꿀 맛보세요~"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8.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강동구에서는 공동경작과 공동수확방식의 협동농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일동 공동체 텃밭(8,975㎡)에서 생산된 천연벌꿀을 올 8월부터 도시농업지원센터(고덕동 302번지) 1층에 위치한 ‘싱싱드림’에서 판매한다.

그 동안 상일동 공동체 텃밭에서는 경작활동 외에도 도시민들이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양봉시설 10봉군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체험용 및 관람용으로 운영해 왔는데, 부수적으로 양봉시설에서 채취한 벌꿀을 착한 가격으로 시중에 내놓게 된 것.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벌꿀제품은 상일동 공동체 텃밭에서 올해 5월부터 채취하였고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의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과하여 올 8월에 처음으로 주민들에게 선을 보이게 되었다.

꿀은 알려진 바와 같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으로 사시사철 어느 때나 섭취해도 좋지만, 특히 요즘처럼 무덥고 습한 날씨탓에 입맛이 떨어지고 피로한 경우 음식이나 차에 설탕 대신 꿀을 넣어 먹으면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름다움의 대명사 클레오파트라 여왕이 꿀을 이용해 피부를 가꿨다고 잘 알려진 것처럼 꿀은 건강한 성분들이 다양하게 포함된 최고의 미용재료이기도 하다.

이번에 싱싱드림 매장을 통해 판매될 꿀의 종류는 아카시아꿀, 밤꿀, 잡화꿀 세 종류. 600g을 만원에 판매할 예정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다른 벌꿀과 비교해 보아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여 높은 물가로 걱정이 많은 주부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천연벌꿀의 판매는 강동에서 생산하고 강동에서 유통?소비하는 ‘강산강소’ 운동 실천의 일환으로써 구민들에게 직접 생산한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공동체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로컬푸드를 실현하여 지속가능한 환경을 유지하고 지키는 데도 의미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