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인천 동구,우리 아이들,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만들어요
상태바
인천 동구,우리 아이들,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만들어요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7.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아동학대예방과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2013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소양과 전문성을 높여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 학대의 철저한 예방 및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 75개소 보육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지현 관장이 강사로 참여해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구 보육지원팀 담당자가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 교육 ▲보육사업안내 지침 교육(보조금 지급․정산)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교육 등을 실시했다.

한편 이날 교육과 함께 급식재료 공동구매, 공공형어린이집, 석면조사 등 협조사항과 동구 어린이집연합회보육 관련된 논의 등 다양한 보육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보육의 방향을 생각하고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조택상 구청장은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어린이집 관련 사건․사고들로 인해 부모들의 불안감과 불신이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운영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