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03 (금)
인천송림6동, ‘아름답고, 행복한 마을만들기’워크숍 개최
상태바
인천송림6동, ‘아름답고, 행복한 마을만들기’워크숍 개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7.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기자] 송림6동(동장 장석도)는 지난 20일 세어도 마을문화회관(서구 세어로 29)에서 송림6동 통우회(회장 안효원)와 함께하는 ‘아름답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기관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들과 공무원들의 결속력과 협동심을 강화해 신뢰감을 조성하고 자유로운 토론 아래 다양한 의견수렴과 정책방향 제시로 자치역량강화와 열린구정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송림6동 직원 9명, 통장 19명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워크숍에서장석도 동장은 특강 강사로 나서 ‘송림6동 발전전략과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 후에는 통장으로서의 핵심 리더십에 대한 고민과 역할, 주민과의 소통방법 등에 대한 자유토론 시간과 통우회 7월 월례회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송림6동 직원들은 통우회 월례회의 시간에 별도로 직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동구 행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 이날 제시된 아이디어를 정리해 구에 공무원제안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장석도 동장은 “통장들과 직원들이 주민을 대하는 태도에 따라 구 행정에 대한 주민의 만족도와 신뢰도가 크게 달라진다“며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써 자부심을 갖고 ‘친절’로써 주민을 배려하는 송림6동 주민센터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