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광주시, ‘광주복지재단’설립 확정
상태바
광주시, ‘광주복지재단’설립 확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3.07.2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재단 설립 TF팀 회의 개최

[KNS뉴스통신=김필수기자]광주광역시는 지난 18일 시청 2층 행복창조실에서 복지재단 설립 TF팀 회의를 열고 재단 명칭을 ‘광주복지재단’으로 확정하고, TF팀 위원장으로 동신대학교 양철호 교수를 선임했다.

 
TF팀은 지난 6월28일 열린 재단설립공청회에서 토론 발표자와 시민들이 ‘광주형 복지재단’ 설립을 위해 민ㆍ관 합동TF팀 구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해 학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복지단체 대표, 공무원 등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들은 각 분야별 의견수렴과 논의를 통해 재단설립 기본계획(안)을 마련하고, 향후 조례안 작성, 복지재단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대외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 날 열린 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선출, 재단명칭과 기능에 관한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재단 명칭은 타 시ㆍ도 복지재단과 차별화하고 광주시의 사회복지서비스 수준 향상의 염원을 담아 ‘광주복지재단’으로 정했다.

광주복지재단의 주요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복지정책연구와 개발 △지역복지 네트워크와 협력체계 구축 △사회복지시설 평가 지원과 컨설팅 △인적ㆍ물적 자원개발과 관리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TF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소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소위원회는 양철호 동신대교수, 이용교 광주대교수, 강위원 광주광산구노인복지관장, 박종민 광주복지공감플러스 사무처장 등 4명으로 구성됐다. 소위원회는 타 시ㆍ도 재단 운영상황을 비교하고, 각 복지단체 관계자 의견수렴을 통해 광주복지재단의 주요 기능 등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 오는 8월6일 예정된 TF팀 2차 회의에서 전체 위원 논의를 거쳐 광주복지재단 설립 기본계획(안)에 대한 최종안을 결정할 계획이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