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국외소재 문화재찾기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북도, 국외소재 문화재찾기 UCC 공모전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3.07.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와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는 문화주권 회복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외소재 우리 문화재 찾기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되찾아올 방안과 활용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경북도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등과 함께 제2회 국외소재 문화재찾기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UCC 작품은 국외소재 우리(경북) 문화재의 ▴ 역사성 및 상징성 ▴ 반출경위 ▴ 문화재찾기의 당위성 ▴ 효율적인 되찾기 방안 ▴ 되찾아오기 어려운 경우 현지에서 활용방안을 주제로 한다.

또한 CF, 캠페인,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의 1 ~ 3분 이내 동영상으로 내·외국인 모두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8월 1일~30일까지 오후 5시까지 이며 신청서와 함께 온라인(webhard1.gb.go.kr:8081)이나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gbcs.go.kr)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문화재 및 영상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6점의 우수작을 선발하여 대상 300만원(1명), 최우수상 각 150만원(2명), 우수상 각 50만원(3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발된 작품들은 국·외소재 우리 문화재찾기 캠페인 자료로 활용하는 한편 외국어로 번역하여 온라인을 통해 우리 문화재찾기 해외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영석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회장은 “작년 제1회 공모전에서 일반인은 물론 청소년,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많은 작품들이 응모될 정도로 호응이 뜨거웠다”며 “이번 제2회 공모전이 국외소재 우리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 문화재찾기 사회적 분위기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민들을 비롯한 전 국민들 특히 대학생을 비롯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