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 동구,동구,‘송림도서관 여름방학강좌’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천 동구,동구,‘송림도서관 여름방학강좌’수강생 모집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7.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박근원 기자]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 21일까지 ‘송림도서관 여름방학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송림도서관 여름방학 강좌’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교육기회 제공과 함께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송림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오는 30일부터 한 달간 운영되며, 프로그램은 미술과 함께 쉽게 배워보는 수학 ‘미술로 풀어보는 수학’(초등1~3학년 30명), 우리 문화유산을 북아트로 만들어보는 ‘북적북적 역사 북아트’(초등3~6학년 30명), 특별한 교훈을 안겨줄 인형극 공연 ‘이솝이야기’(유아, 초등생 100명),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여름독서교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초등학생 3~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간 운영되는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하고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시켜주고자 ‘책 속에서 여름나기’라는 주제 아래 ▲도서관 이용교육 ▲책의 역사 ▲NIE 독서신문만들기 ▲착한 경제탐험대 ▲동화속의 미술여행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준비돼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독서메모장을 수여하고, 출석률과 수업참여도, 독후감상문 등을 평가해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송림도서관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송림도서관 5층 어린이자료실에 방문 또는 인터넷(http://songlimlib.icdonggu.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오늘 21일까지 선착순 방식으로 접수한다.

구 관계자는 “어린 시절 올바르게 책 읽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송림도서관을 어린이들이 즐겁게 찾을 수 있는 동구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운영시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송림도서관(☎770-67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