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인천동구, 청소년참여예산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인천동구, 청소년참여예산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7.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박근원 기자]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 19일까지 동구청소년참여예산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구청소년참여예산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청소년 정책과 주민참여 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접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등 예산 및 정책과정에 참여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인천동구참여예산네트워크와 동구청소년수련관, 화수청소년문화의집,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로 구성된 인천동구청소년참여예산프로젝트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진행되며 청소년정책의 이해, 주민참여예산제 교육, 모둠토의 및 정책 제안, 워크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여대상은 만13세~17세 청소년 50명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가정복지과로 제출(선착순 50명)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오는 9월 청소년 참여예산 한마당을 개최해 정책 우선 순위 결정을 위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구청 관련 부서들이 참여하는 결과보고회를 개최해 정책 검토와 함께 추진계획을 수립한 뒤, 향후 2014년 예산과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 권익증진과 자치활동 활성화를 도모해 청소년들의 의사와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