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1 (목)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3.07.1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환경‧동물분야 체험 기회

[KNS뉴스통신=김필수기자]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은선)은 여름방학을 맞아 광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문을 연다고 밝혔다.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연구기관의 시험검사 장비를 견학하고, 각종 실험기구를 이용해 직접 실험하면서 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부터는 어린이들에게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과 보호의식을 가르치기 위한 동물교실을 마련했다.

과학체험교실은 선착순 접수하며 오는 8월6일부터 20일까지, 각 분야별로 2회씩 총 6회에 걸쳐 무료로 실시한다. 6~7일은 환경교실, 8~9일은 보건교실, 13일과 20일엔 동물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1회 당 교육인원은 20명이다. 체험학습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과 함께 교육장을 찾은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주부 위생교실’을 열 계획이다.

이번 체험교실은 △환경교실 : 지구온난화와 산성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물고기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산소량을 직접 측정해 보면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다.

△보건교실 : 각종 음료수의 산성도 측정과 식품검사에 이용하는 약품과 기구 체험 및 즉석에서 바로 자기 손의 미생물이 얼마나 있는지를 알아보고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동물교실 : 육안과 현미경을 통해 동물의 신체를 직접 관찰하면서 구조와 특징에 대해 배우고 유기동물 보호 자원봉사 체험 등 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한다.

신청은 시 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http://hevi.gwangju.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선 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지난해도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라며 “올해도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