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노원구, 제6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노원구, 제6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 개최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7.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울 노원구는 이 달 8일부터 11월 7일까지 홈페이지 활성화와 구정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참여를 높이기 위해 ‘제6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구가 이러한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데는 지역내에 있는 수락산, 불암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노원문화축제 등 각종 행사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녹색도시 노원, 함께하는 노원’을 주제로 한 이 번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아름다운 노원의 자연경관, 관내 명소, 각종 축제와 행사 등 노원의 일상, 이웃간 소통하고 나누는 따뜻한 생활 모습 등이 담긴 행복공동체 노원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사진은 JPG파일(5MB이하)로 구홈페이지(http://www.nowon.kr)에서 회원가입 후 ‘사이버 사진공모전’에 등록하면 된다. 응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1인당 3점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수락산, 불암산 등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 녹색도시 노원 이미지를 잘 표현한 작품▲지역주민의 일상에 대한 흥미롭고 사실적인 모습 묘사 ▲주민의 화합과 이웃사랑 ▲노원 구정목표와 부합되는 청사진 제시 등을 잘 표현한 작품 등이다. 

단 상업목적,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입상된 이후라도 위의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 및 상금이 환수된다. 응모작품의 저작권과 소유권은 구에 귀속된다. 

심사는 11월 8일 1차 구 자체 심사를 시작으로 2차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외부 전문가와 네티즌의 최종 평가를 통해 6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장려상(3명)은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 발표는 12월 6일이며 수상자 개별통보와 함께 구홈페이지(www.nowon.kr)에 게시한다. 또,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구 홈페이지와 각종 전시회에 소개되며 리플릿, 포스터 등 구정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2008년부터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개최, 사진 998건, UCC 69건을 발굴하였다. 

김성환 구청장은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원의 수락산, 불암산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생활상을 담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