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익산시, 보석박물관 특별전시회 개최
상태바
익산시, 보석박물관 특별전시회 개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3.07.01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익산 보석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과 그 가족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보석의 도시 익산 재조명 특별전'을 오는 24일~8월 25일까지 33일간 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석공 아사달부터 백제 고도의 시대 그리고 수출자유지역으로 활성화 되어진 7~80년대의 귀금속보석이야기, 패션주얼리도시로의 도약의 현재까지, 역사와 산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텔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 전시회는 4대 고도인 익산의 귀금속보석 역사유물의 사진과 함께 왕궁리유적 공방지 출토유물 재현품, 미륵사지 사리장엄 재현품, 그리고 보석박물관, 주얼팰리스, U턴기업 유치로 재도약하는 익산의 모습을 담은 사진 등을 함께 전시한다.

일반 시민들 역시 7~80년대 귀금속 연마장비나 가내수공업으로 쓰였던 작은 연마장비, 보석관련 사진 종류가 있다면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4일까지 보석박물관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익산 귀금속․보석산업과 부흥했던 7~80년대를 다시 되짚어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돌아보고 익산의 미래의 비전까지 생각할 수 있는 특별전시회로 시민 뿐 아니라 보석박물관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보석의 도시 익산’이라는 브랜드를 널리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석박물관에서는 전시기간 외 4주 동안 토요일마다 전국 초등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키즈보석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이 실시되어 보석감정, 보석 나무 만들기, 보석 가면 만들기, 화석 만들기 등 과학과 예술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최영민 기자 cym537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