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익산시, 제1호 여성친화도시 익산의 위상을 한층 높이다.
상태바
익산시, 제1호 여성친화도시 익산의 위상을 한층 높이다.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3.06.2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이한수 익산시장이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여성친화 지정도시 자치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한 이 간담회는 전국 39개 여성친화 지정도시 간 국정과제를 공유하여 여성친화도시 사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여성정책국장,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여성친화도시 지정도시 자치단체장 및 부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및 가족친화 문화확산 방안, 여성친화도시 발전 및 여성친화도시 간 협력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였고, 이한수 익산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례를 홍보하였다.

이 시장은 “2008년 중앙정부에 여성친화도시를 처음 제안할 때는 주변에서 여성친화도시를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가 무엇이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현재는 전국에 39개 친구 여성친화도시가 생겼고 익산은 대한민국 제1호 여성친화도시″라는 브랜드를 가지게 되었다”고 회고했다.

익산시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수 있는 이유로는 여성친화도시 사업 전담부서(여성친화담당관) 설치, 여성친화 관점으로 자치법규 정비 등 추진체계를 마련했기 때문이며, 주얼리U턴 기업을 20개 유치하여 3천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게 되었다”고 해 큰 박수를 받았다.

최영민 기자 cym537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