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정 알림이, 스마트 김천 개설
상태바
김천시정 알림이, 스마트 김천 개설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6.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김천시는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웹페이지(m.gc.go.kr) 및 ‘스마트김천’을 개설,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스마트김천’은 타 시군에 비해 활용도가 높아 지난해 말 개설이후 모바일웹 서비스 접속자수가 1만 300여명에 이르고 있어 시정홍보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 빈도가 높은 김천소식, 시민마당, 열린시장실 등을 메인페이지에 배치, 시민들이 시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구성했다.

특히 일상생활에 직접 필요한 열차시간조회, 모바일 위치기반, 아파트분양 정보, 개별공시지가, 사회복지시설 현황 등과 각종 민원정보, 맛집, 숙박시설, 담당직원 바로 전화걸기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정의 안내자 역할을 다 하고 있다.

또한 문화관광에서는 직지사를 비롯하여 김천의 명소를 구석구석 안내하고 QR코드를 이용한 정보제공 및 AR(증강현실) 구현으로 관광하는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Smart Gimcheon은 스마트폰에서 ‘김천시’를 검색하면 김천시 모바일 웹페이지로 자동 접속되며 폰 앱스토어에서 스마트김천을 내려 받으면 된다.

신동보 정보통신과장은 “홈페이지 및 스마트김천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시정의 문을 활짝 열어 서로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