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장협의회, 독도 명예시민 되다
상태바
경북의장협의회, 독도 명예시민 되다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6.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은 지난 20일, 잇따른 일본 정부의 독도 영토주권 훼손행위에 대하여 강력히 규탄하기위한 독도수호결의대회 개최와 독도 경비대원 위문을 위하여 독도를 방문한 경상북도시군의장협의회 의장들에게 독도 명예주민증을 전달했다.

이날 최병호 울릉군의회의장은 김근환(안동) 경북시·군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하여 독도를 방문한 협의회 의장들에게 독도 명예주민증을 직접 전달하고, 평소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 강화 정책 마련과 도민의 관심과 역량을 모으기 위하여 지원과 노고를 아끼지 않은 경북시군의장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병호 울릉군의회 의장은 독도 명예주민증 전달식에서 “경북시군의장협의회 의장 분들이 바쁜 의정업무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울릉도, 독도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독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근환 경북의장협의회장은 “민족의 섬 독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협조하여 주신 울릉군과 울릉군의회에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시군민의 대표인 우리 의원들부터 독도사랑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도민의 힘을 모아 독도를 지켜내는데 앞장 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독도 명예주민증은 독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취와 독도수호 강화정책의 일환으로 2010년 10월부터 울릉군에서 발급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8,557명이 독도 명예주민이 되었으며, 이중 57명이 외국인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