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40 (목)
타이완관광청, 휴대용 가이드 북(타이완 eBook) 전세계 무료 어플 보급
상태바
타이완관광청, 휴대용 가이드 북(타이완 eBook) 전세계 무료 어플 보급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6.28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타이완 관광자원과 추천노선 등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KNS뉴스통신= 박세호 관광전문기자)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 스마트기기의 대중화에 따라, 타이완관광청은 특별히 전세계에 스마트 폰 이용자들의 여행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Taiwan eBook을 특별 제작했는데, 3가지의 방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1. 영어판 타이완 여행 가이드북(Taiwan eBook) iPhone, iPod touch과iPad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아이튠즈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가이드북은 생태, 자전거, 도시, 예술과 문화 등 5대 테마여행으로 제작되었으며, 101곳의 관광지와 20개의 추천 노선이 소개되어 있는데, 다운로드 후, 저장이 가능하다.

 
여행객은 핸드폰을 통해 출발 전, Taiwan eBook을 다운받아서 타이완의 자연과 인문 경치, 추천 일정 모두를 핸드폰 사진첩에 저장이 가능하여, 여행 중 검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관광지의 연락전화와 주소도 소개되어 있다. 여행객은 타이완 도착 후, 직접 전화를 하여 원하는 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또 구글(Google)지도와 연계하여 GPS 기능을 제공한다.

2. 테블릿PC전용의 Taiwan eBook:
음향 안내 기능을 제공하며, 생동감있는 유창한 영어로 타이완의 생태, 자전거, 도시, 예술과 문화 5대 관광자원을 소개한다.

윈먼무지(雲門舞集), 국립 고궁박물관의 유물, 까오슝세계올림픽관(高雄世運館),국립해양생물박물관(國立海洋生物博物館),란위페이위지에(蘭嶼飛魚祭),따지아 마주성지순례(大甲媽祖遶境)등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네티즌들과 함께 공유하며 흥미로운 타이완 여행을 빠질 수 있다.

다운로드 경로는 www.go2taiwan.net이다.

3. 타이완관광청에서 발간하는 월간 여행잡지 Travel in Taiwan을 www.zinio.com에서 네티즌, iPad과 Android사용자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