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08:33 (수)
서대문구, 누구나 어린이 경제 선생님
상태바
서대문구, 누구나 어린이 경제 선생님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6.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대문구가 건전한 경제문화와 지혜로운 소비생활을 정착시키기 위해 관내 사회적 기업 ㈜에듀머니와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하고 『누구나 어린이 경제 선생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돈을 주지만 돈을 가르치지 않는 부모, 자녀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때그때 채워주기에만 급급한 부모 세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따라 자녀 스스로 원하는 것을 고민할 수 있는 성찰의 기회를 주고 돈이 많아야 행복할 수 있다는 그릇된 생각까지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에듀머니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필요성은 시험성적이나 영어공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돈에 대한 올바른 관념을 가지고 삶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소비습관을 가진 ‘마음 밝은 아이, 돈에 밝은 아이’를 키워낼 수 있는 ‘누구나 어린이 경제 선생님’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에따른 『누구나 어린이 경제 선생님』교육과정은 △인문학적 돈의 철학 △알기 쉬운 경제이론 △실생활을 접목시킨 경제교구 놀이 등 아이들에게 바른 경제 원리와 돈의 개념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에 대해 강의 해준다.

본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과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고, 수료 후에는 어린이 경제 강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지난 5월2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대문구민 20명을 모집하고 있다.

교재비(3만원)을 제외한 수강료는 서대문구가 전액 지원한다. 교육기간은 6월 24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