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5 (금)
기업이 원하는 여성리더를 키운다
상태바
기업이 원하는 여성리더를 키운다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6.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교육 실시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여성인력의 역량 강화를 통해 여성의 관리직 진출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화리더십개발원(원장 장필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윤순자)과 함께 기업에 근무하는 여성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교육을 7월 1일(금)부터 실시한다.

이 교육은 대기업에 비해 여성리더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500인 미만 기업의 여성 인력을 주 대상으로 한 여성 리더십 교육프로그램으로, 사원부터 부장급까지의 여성 근로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총 7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사전에 기업의 여성관리자, 교육담당자, 임원 등을 대상으로 여성 관리자의 교육수요를 철저히 파악하여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고, 교육생 개개인의 리더십 역량을 체계적으로 진단하여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처방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여성관리자의 네트워크 및 멘토링을 지원하여 교육생들이 동료 및 선후배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수평적․수직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타의 리더십 교육과 차별화된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함께 9월 중 부산 권역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여성임원 20명과 차세대 여성리더 8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조직 내 유리천장을 극복하고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부산에서 개최될 컨퍼런스 행사는 2009년 이후 매년 2회 개최되는 수도권 중심의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를 수도권이외 지역으로 확대하는 것으로, 부산․울산․경남권의 여성관리자 네트워크 구축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교육과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여성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관리자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마련하여 여성의 관리직 진출 및 기업의 여성인력 활용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관련 문의는 이화리더십개발원(http://leader.ewha.ac.kr, 02-3277-3499)과 부산여성가족개발원(www.bwf.re.kr, 051-330-3424)에 하면 되고,

부산의 경우 교육 및 컨퍼런스는 무료로 지원되지만, 서울은 규모가 500인 이하인 기업의 종사자는 5만원, 공기업 및 대기업 종사자는 10만원의 비용 부담을 해야 한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