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서울시, 시민 대상 ‘인터넷 쇼핑몰 창업 교육’ 무료실시
상태바
서울시, 시민 대상 ‘인터넷 쇼핑몰 창업 교육’ 무료실시
  • 곽나영 기자
  • 승인 2013.06.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곽나영 기자]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시민이 소자본으로 성공적으로 인터넷쇼핑몰을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실’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시민을 위해 온라인시장의 이해부터 아이템 선정, 마케팅, 해외시장진출까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기회가 마련된다.

교육은 이달 20~21일, 25일~26일 두 차례에 걸쳐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생은 각 250명씩 전체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일차 교육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이해와 창업 준비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창업의 노하우 △소셜미디어 활용방법 등에 관해 진행하며, 2일차는 △관련법과 소비자문제 이해 △성공판매 위한 아이템선정 △해외시장에서의 판매방법 등 미개척 시장에 대한 교육과 함께 쇼핑몰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이틀 중 하루만 참여도 가능하며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받는다.

센터 관계자는 “인터넷쇼핑몰은 소자본 무점포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고 소셜·모바일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거래 등장으로 유망한 사업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을 돕고, 관련법과 소비자문제를 이해하는 자질 있는 CEO 배출을 위해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곽나영 기자 haru200602@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