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광주시교육청, 학교평화통일교육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평화통일교육워크숍 개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6.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 사례 중심...평화통일교육 수업 및 행사 활성화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오늘(28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평화통일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평화통일교육의 내실화 방안 탐색을 통해 통일교육을 활성화하고 통일교육 업무담당 교사의 지도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전교생 117명이 모두 탈북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한겨레중고 곽종문 교장이 운영 사례를 발표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평화통일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교원들이 실제 사례 발표 중심으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한겨레중고 곽종문 교장은 전체 학생이 탈북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독특한 학교경영을 통해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일선 학교에서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어떻게 평화통일교육에 접근하고 교육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광주지역 도산초 조혜숙 교사의 통일부 주력 사업인 IPTV 콘텐츠 활용 활동지를 통한 평화통일교육 사례와, 운남중 박남수 교사의 평화통일 체험활동 사례 등도 발표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현장 교사들의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며, “오늘 워크숍을 계기로 단위학교의 평화통일교육 수업과 각종 행사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