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 20:44 (목)
한국관광공사, "‘우수 관광기념품’, 홈플러스 해운대점에서 살 수 있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우수 관광기념품’, 홈플러스 해운대점에서 살 수 있다!"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3.06.0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와 부산광역시 전폭적인 지원 … 민간 기업 첫 진출 성공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의 판로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를 위하여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홈플러스 해운대점에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기념품 판매점을 열고 5일부터 판매를 개시하였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현재까지 3,000여점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에게 볼거리・살거리를 제공하였으며, 공모전 수상작품의 상품화 및 홍보 지원을 통해 관광기념품 산업이 활성화되는 데에 기여해 왔다.
 
지난해 인사동 한국관광명품점에 첫선을 보인 공모전 수상작품은 올해 초 출범한 부산관광공사와 부산광역시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민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홈플러스 해운대점 진출에 성공하였다.

                               홈플러스 해운대점 진출 기념 테이프 커팅 장면

 
한국관광공사 오현재 관광서비스개선팀장은 “앞으로는 상품화를 통해 관광기념품이 대중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많은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운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지만, 특색 있는 관광기념품이 없어 아쉬움을 남겨왔다. 이번 관광기념품점 개소로 인해 해운대 방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살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기념품의 인지도 제고 및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앞으로 전국에 넓게 분포되어 있는 민간 운영 유통망을 활용하여 관광기념품 판매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