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동작구 ‘사당종합체육관 착공 임박’
상태바
동작구 ‘사당종합체육관 착공 임박’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5.2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동작구 체육인들의 숙원인 사당종합체육관이 다음달 4일 오후 4시, 역사적인 첫삽을 뜨게 된다.

구는 사당동 산21-9 녹천배드민턴장 입구에서 문충실 구청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구의원, 생활체육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을 갖는다.

배드민턴 등 구기종목과 체력단련장으로 사용될 다용도 규모의 사당종합체육관은 오는 2014년 준공, 생활체육인들의 최대 체육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로써 2015년부터는 동작구 지역 생활체육인 및 구민들이 최신식 종합체육관에서 마음껏 운동을 할 수 있게 돼 건강도시를 구현하는 명성에 맞는 체육 요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당종합체육관은 사업비 234억원을 들여 연면적 7,102㎡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건축되며 지하 1층에는 57대 주차 가능한 주차장과 발전실, 전기실, 기계실이 갖추게 된다. 또 지상 1층은 배드민턴장과 농구장 등 체육관 시설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할 다목적실을 갖춰 구민들의 체육활동 및 여가 활동이 왕성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지상 2층은 각종 운동시설들을 갖춘 체력단련장이 들어서게 되며, 락카 샤워실과 사무실이 들어서고 지붕층에는 하늘공원을 갖춰 옥상 녹화 분위기를 띄운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해 10월 15일 교통혼잡을 예방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종합체육관 진입도로 폭을 6m에서 12m로 확장하는 준공식을 가졌다.

사당종합체육관 완공에 앞서 주변 교통환경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사당종합체육관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불편이 함께 해소된 셈이다.

공식 행사에 앞서 사당2동 풍물놀이팀이 출연, 신명나는 풍물놀이로 분위기를 돋우게 된다.

이날 착공식은 경과보고와 각계 인사들의 축사 및 발파, 시삽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사당종합체육관이 완공될 경우 동작구에 최신식 체육시설을 갖추게 되면서 주민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될뿐만 아니라 현충근린공원내 난립한 체육시설 정비로 공원경관도 크게 회복되는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