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어버이날 감사 엽서 도로명 주소로 보냈어요"
상태바
"어버이날 감사 엽서 도로명 주소로 보냈어요"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5.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대문구가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18개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과 ‘도로명 주소로 어버이날 감사 엽서 보내기’를 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린이용 도로명 주소 홍보 영상 CD와 맞춤형 우편엽서 5천매를 제작해 학교에 배부했다.

선생님과 함께 도로명 주소 홍보 영상을 본 학생들은 부모님께 감사 엽서를 쓰고 집 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기재했다.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고 직접 써보며 자연스럽게 새 주소에 친숙해지는 시간이 됐다.

부모님께 고마움을 전하고 집 도로명 주소도 확실하게 알게 됐다며 교사, 학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대문구는 2014년 도로명 주소 전면 시행을 앞두고 다양한 홍보를 하고 있다.

지난해는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다세대주택 출입구 등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주민이 도로명 주소를 손쉽게 확인하고 실생활에 사용하도록 안내했다.

올해는 서대문 안산 벚꽃길 걷기대회, 민방위 교육 등 각종 구민 참여 행사와 교육장에 찾아가 맞춤식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도로명 주소 동별 안내지도와 책자를 보급하고 있다.

김덕기 지적과장은 “도로명 주소 정착을 위해 실생활에서 도로명 주소를 적극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도로명 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