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최고령 합격 노익장 과시
상태바
검정고시 최고령 합격 노익장 과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5.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늘배움학교 허원순 어르신 최고령 합격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칠곡군은 지난 4월 14일 시행한 2013년 제1회 중입 검정고시에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장수대학 늘배움학교 수강생인 허원순(76세. 왜관읍)어르신이 지난 14일 최고령 합격했다고 밝혔다.

허원순(여. 76세)어르신은 젊어서 배우지 못한 한을 풀기 위하여 2011년 8월 교육문화회관 장수대학에 등록, 늦깎이 공부를 시작해 올해 대구시 교육청 시행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하여 중학교 입학 최고령 합격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어르신은 2012년 칠곡평생학습 인문학 축제 때 성인문해 백일장 글짓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교육문화회관 장수대학에는 13개과정 450여명의 어르신들이 여가선용과 취미생활, 건강유지,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늘배움학교(한글․산수)는 30여명의 어르신들이 만학의 즐거움과 배움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허원순 어르신은 “지금까지 용기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 가족과 강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여 고입,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싶다”고 밝혔다.

칠곡군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노후를 보람있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평생교육과 연계해 시설 환경을 개선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어르신 교육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