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1 (목)
제1차 산업부-환경부 융합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1차 산업부-환경부 융합행정협의회 개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3.05.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김재홍 제1차관과 환경부 정연만 차관은 21일 ‘제1차 환경부-산업통상자원부 융합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부처 간 정책칸막이를 낮춰나가기로 합의했다.

그동안 양 부처는 현안 발생 시 비공식적인 협의채널을 가동해 왔지만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개별부처가 아닌 국민의 입장에서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는 차원에서 ‘정례적 협의채널’을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양 부처가 추진하는 국정과제, 현안과제 중 부처 간 협력으로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4대 협력분야를 우선 선정·추진하기로했다.

4대 협력분야는 ▲환경규제·지원협력 ▲자원순환사회구축 ▲지속가능한 에너지수급 ▲온실가스 감축 등이다.

이에 따라 양 부처는 4대 협력 분야별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세부 논의의제를 발굴해 논의함으로써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협의진행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적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양 부처의 추천으로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협의에 대해 김재홍 차관과 정연만 차관은 “시작이 절반이라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실무협의회를 운영하여 부처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정책성과를 도출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환경부에 이어 6월 4일에는 중소기업청과 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추후 미래창조과학부, 해양수산부, 국방부 등 업무연관성이 높은 부처들과도 정책협의체를 구성하여 부처 간 협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