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서울 중구청, 롯데백화점과 지자체 로컬푸드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 중구청, 롯데백화점과 지자체 로컬푸드 박람회 개최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5.2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최근 경제민주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의 중심 중구가 국내 최대의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지역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로컬푸드 박람회를 개최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함께 5월24일(금)부터 5월30일(목)까지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식품매장에서‘서울 중구 자매결연 지자체와 함께하는 로컬푸드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전남 장성군, 전북 무주군, 충북 영동군, 경기도 포천시와 여주군, 충남 부여군, 경북 문경시, 강원도 속초시와 중구 관내 약수시장 등 9개 시ㆍ군의 34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한다.

박람회는 오전10시30분부터 시작된다. 주말(5월24일~26일)은 오후8시30분까지, 평일(5월28일~30일)은 오후8시까지 열린다. 단 롯데백화점 정기 휴무일인 5월27일(월)은 휴장한다.

본점 식품매장에 모두 50개의 판매부스를 운영해 자매도시 대표 농특산물 245개 품목을 시중가격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떡(중구 약수시장)과 포기김치ㆍ된장ㆍ삼채미숫가루(장성군), 가자미식혜ㆍ한우떡갈비ㆍ연꿀빵(속초시), 머루막걸리ㆍ사과ㆍ취나물(무주군), 한우ㆍ한돈(포천시), 오미자청ㆍ오감만족와인(문경시), 포도와 와인ㆍ포도즙(영동군), 참외ㆍ생땅콩ㆍ밤고구마(여주군), 수박ㆍ토마토ㆍ양송이버섯(부여군)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행사 기간중 지역의 농특산물을 원가로 판매하는 노마진행사 이벤트와 함께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드린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장소와 장비, 소모품 등을 지원하고 홍보에 적극 나선다. 농어촌, 전통시장과 손잡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수수료도 대폭 낮춘다.

그래서 자매도시 농가와 전통시장 상인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백화점에서 거의 중간 마진없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도 양질의 농ㆍ수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중구는 롯데백화점과 로컬푸드 박람회의 성과를 보고 정기적으로 열거나,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롯데백화점에 입점시키는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개막식은 5월24일(금) 오전10시 롯데백화점 본점 정문에서 최창식 구청장과 자매도시 시장ㆍ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자매도시를 대표해 충북 영동군의 난계국악단 사물놀이가 식전행사로 공연된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