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식품자동판매기 청결상태 위생 점검
상태바
식품자동판매기 청결상태 위생 점검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5.1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울 중구는 5월31일까지 중구 관내에 설치된 식품자동판매기를 대상으로 2013년 상반기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중구에 신고된 식품자동판매기 347대중 선별한 50대로 위생에 취약한 지역의 식품자동판매기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8명으로 4개조를 편성해 무신고 자판기 영업행위 및 무신고제품ㆍ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사용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설치 장소 주변의 청결 상태와 자판기 내부를 하루 1회 이상 세척 또는 소독했는지 여부를 꼼꼼히 살펴본다. 또한 자판기 전면에 일일 점검표를 부착하고 기록했는지, 신고번호와 운영자 성명ㆍ연락처를 제대로 표시했는지도 조사한다. 

아울러 옥외에 설치된 자판기에 비ㆍ눈ㆍ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차양시설의 설치 여부와 자판기 안 물탱크가 녹이 슬지 않는 재질인지 여부 등 영업자 준수사항을 점검한다. 

그리고 야외에 설치된 청소상태 등이 불량한 자판기를 대상으로 판매 제품을 수거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하여 일반세균 및 대장균군 발생 여부도 검사한다. 

중구는 1차 조사에서 위반된 자판기에 대해 2차로 담당공무원이 확인 점검 후, 관계규정에 의해 행정처분을 조치할 계획이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