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독고진 띵똥... 그에게 없는 것은?
상태바
독고진 띵똥... 그에게 없는 것은?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1.06.2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속 윤필주의 어머니가 지닌 공진단, 그 효험은 계속된다

독고진? 윤필주?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전직 원조 아이돌 국보소녀 출신 현직 국민 비호감 연예인 구애정을 향한 애정 공세를 하는 두 남자 주인공들의 이름이다.

그동안 유쾌한 상상력과 능글 맞은 독고진과 귀엽고 마냥 착하기만한 국민 비호감 공효진의 연기로 수요일 목요일 밤을 지키던 ‘최고의사랑’은 오늘 저녁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독고진에게는 없고 윤필주에게 있는 ‘공진단’은 계속된다.

사실 독고진에게 없고 윤필주에게 있는 것을 물어본다면 대부분의 경우 ‘싸가지’라고 대답할지 모른다.

드라마 속에서 구애정의 아버지로 나오는 한진희 씨와 윤필주의 어머니로 나오는 박원숙 씨가 공진단과는 관련해 가장 많이 출연을 한다. 그동안 공진단은 보통 일반인들에게 크게 익숙하지 않은 보약이었다. 하지만 인기드라마를 통해 언급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진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다면 ‘공진단’은 무엇일까?

공진단은 중국 원나라 명의 위역림이 편찬한 ‘세의득효방’에 나온 처방으로 중국 황제에게 진상하였던 진귀한 약으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에 보면 선천적으로 허약한 자라 할지라도 이 약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선천적인 생명 기운을 굳건히 하며, 만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나와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귀한 집의 연로한 분들이 기력을 유지하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복용했다. 귀한 재료들로 만들어지는 공진단은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의 최고 품질의 4가지 약재로 만들어진다.

최고의 보약 공진단, 그러나 궁금증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진단의 효능을 아는 것 또한 중요하다. 그런 소비자들에게 최근 안양에서 공진단 제조 한의원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해나라 한의원 한해 원장은 공진단의 자세한 효능을 전한다.

“공진단은 원기를 근본부터 보충해주고 기를 크게 순환시켜 주기 때문에 현대 직장인들의 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 주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노인이 원기가 쇠진 했거나 선천적으로 체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백약이 효과를 보지 못할 때 마지막으로 쓰는 것이 이 약입니다. 이렇게 좋은 효과가 있으면서도 소화흡수가 매우 잘 되며 맛도 좋기 때문에 그야말로 한의학의 최고의 명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하고 갈수록 낮 기온이 높아지는 요즘, 피로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 연인과 가족들에게 최고의 보약 공진단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부모님생신선물과 효도선물로 인기를 끄는 공진단.

최고의 재료로 만들어지기에 공진단가격도 천차만별이다. 효과 좋고 가격 거품이 없는 공진단 구매야 말로 부모님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김진태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