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18:36 (목)
숭례문 복원 기념 남대문관광특구 대축제 개최
상태바
숭례문 복원 기념 남대문관광특구 대축제 개최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4.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와 남대문시장상인회(회장 김재용)는 5월 가정의 달과 숭례문 복원에 맞춰 5월2일(목)부터 4일(토)까지 남대문관광특구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 기간동안 남대문시장내 아동복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각 아동복 쇼핑센터 앞에서 키다리아저씨의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인형과 사진찍기 등 이벤트가 펼쳐진다.

5월3일, 남대문시장내 남대문극장 옆 사거리의 중앙무대에서 남사당패 줄타기 공연과 최연소 트로트 신동 김이랑의 작은 콘서트가 열린다. 그리고 실물크기의 마임동상에 화가가 관객 앞에서 상인이나 고객의 모습을 형상화하는 하이퍼아트쇼도 펼쳐진다.

특히 오후2시부터 30분 동안 남대문시장에서 제일 인기높고 고가인 제품을 대상으로 즉석경매를 실시한다. 판매금의 일부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착한 가격에 실속있는 제품을 구하고 어려운 분도 도와주는 좋은 기회다.

5월4일에는 화성두레회의 농악 및 타악기 퍼포먼스와 재빨리 변장하는 마술인 퀵체인지 마술공연이 함께 열린다. 기계체조와 서커스가 융합된 아크로바틱 공연과 전문 아동모델들이 아동복시장내 판매 제품을 입고 펼치는 아동복 패션쇼도 볼만하다.

남대문시장은 4월초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2013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대상 시장으로 선정돼 2년간 국비 10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시장과 남대문시장 만의 고유문화를 만들어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