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18 (수)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상품 수가 공개 앞장선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상품 수가 공개 앞장선다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3.04.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의료기관 진료상품 코스별 가격 최초 공개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최초로 부산지역 방한 의료관광객 대상 의료수가 정보가 공개된 의료관광코스 패키지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 가이드북은 의료수가 공개를 약속한 부산 지역의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150페이지 분량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4개 언어로 만들어졌다. 주요 내용은 부산 의료기관 소개 및 의료기관별 패키지 상품소개(병원별 4개 총 80개 코스), 주요 관광지 소개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A피부과 화이트닝 패키지 150만원, B병원 최고급 골드코스 의료검진 370만원, C치과 화이트닝 패키지 54만원, D한방병원 통증완화치료 10만원 등 다양한 상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비보험 항목에 대한 수가 정보가 외국인들에게 사전에 파악되지 않는 점 등을 악용해 일부 의료기관의 과다 요금 및 악덕 브로커의 바가지 수수료 청구와 같은 문제가 빈번히 발생하여 그동안 문제가 되어있었다. 

특히 의료법 제 45조에 따르면 의료기관은 외국인 환자 대상으로 표준의료수가 공개 의무가 있으나 실제로 공개하는 곳은 손에 꼽을 정도였다. 특히 경증 의료관광(미용, 성형, 안과, 치과, 한방, 건강검진 등 비보험 항목)목적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치료과목별, 패키지별 의료수가 가이드라인의 부재는 한국의료관광의 경쟁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관광공사 김세만 의료관광사업단장은 “의료수가 정보가 포함된 가이드북 제작을 통해 의료관광 시장질서 확립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의료관광객 대상 바가지요금, 불법 브로커 개입 등에 대한 사전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들을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정확한 정보 제공 및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 말했다.

김 단장은 또한 "향후 전국적으로 의료수가 공개를 확산 시킬 것이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한국의료관광 통합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부분에서 의료수가가 공개된 병원을 적극적으로 홍보 및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의욕적인 계획을 펼쳐보였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