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대전시, 봄철‘산불방지협의회’개최
상태바
대전시, 봄철‘산불방지협의회’개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2.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진화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제 강구로 산불로부터 인명과 산림피해를 최소화

대전시는 본격적인 산불발생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산불예방 및 산불진화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제 강구로 산불로부터 인명과 산림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24개 유관기관?단체, 산불관련부서 등이 참여하여 2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봄철 ‘산불방지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봄철 산불방지 협의회에서는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아직도 태우십니까 ?” 영상물 상영에 이어 봄철 산불방지대책 설명후 산불예방 및 진화를 주제로 토론 및 건의사항 과 협조사항 당부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협조사항으로 산불조심 홍보물 설치와 캠페인 전개 등 적극적인 산불예방활동과 산불발생시에 군헬기, 진화인력 및 장비지원 등 산불발생시 산림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산불관련 유관기관·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대전시는 매년 산불의 주원인으로 반복되고 있는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태우기로 인한 산불발생을 근절하기 위하여 산림연접지역 논?밭두렁 태우기는 마을공동 소각 일정에 따라 담당공무원 입회하에 2월 말까지 완료하고, 3월부터 개별 소각자에 대하여 시 본청 및 5개 자치구가 합동 단속반을 편성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며, 위반행위자 적발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