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47 (목)
영흥화력, 소아암 어린이 가족 위한 희망나무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영흥화력, 소아암 어린이 가족 위한 희망나무심기 행사 개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4.0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박근원 기자] 한국남동발전(주) 영흥화력본부는 4월 4일, 본부 내
생태공원에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어린이 가족을 위한 『제12회 희망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아암 어린이 가족 및 봉사활동 직원 포함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도수 사장의 소아암전문지원센터 건립 기금 전달식과 희망나무심기 행사, 타임캡슐 봉인식 및 전기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체험 할 수 있는 에너지파크 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희망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한 한유빈(6세/급성림프모구백혈병) 어린이 보호자는 “가족이 함께 심은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 유빈이도 병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커갈 것이라는 희망을 갖게 되었다”며 “매년 아이와 함께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보러 오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희망나무심기 행사는 소아암 어린이들이 나무를 직접 심고 가꾸면서, 완치 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타임캡슐 봉인식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담은 편지를 보존함으로써 희망을 잃지 않고 치료를 이겨내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영흥화력본부는 2005년부터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및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매년 희망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기금 지원과 함께 소아암 가족들을 위해 직원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